Home > ABOUT > STORY
STORY

STORY

게시글 검색
(8) 내 삶의 버킷리스트 10개 항목 선정
시니어모델 조회수:114 118.235.16.32
2020-02-13 12:46:35



어느덧 퇴직한지도 10여년이 훌쩍 지났다.  퇴직을 하기전에 미리 작성해놓은 버킷리스트는 지금도 내 머리속에 자리해서 수시로 영겁에 접할 때마다 소중하게 활용된다. 이만큼 버킷리스트는 내 노후생활에 큰 좌표로 작용해서 오늘의 나를 만드는 스토리가 되고 있다.

이때까지만 해도 가족의 안녕을 위해 소위 인연의 끈에 얽어매여 살 수밖에 없는 구조였지만, 앞으로는 오직 내 자신만을 위해 살 수밖에 없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골라 마음대로 실행하는 버킷리스트가 절대적으로 필요했었다.

그렇다고 내 삶을 다른 사람들에게까지 굳이 공개할 필요가 있을까? 망설이기도 했지만, 이런 염려는 크게 문제가 되질 않았다. 왜냐하면 한번 왔다가 한번 가는 인생인데 이까짓 소소한 걱정을 해봤자 결코 도움이 안되기 때문이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이 있듯이 제2의 인생을 구축하는데 큰 전환점이 되어 내가 멋지게 살 수있는 방향설정의 지표가 되는' 나만의 버킷리스트 속에 적혀있는 10개의 목표를 이번 기회에 다시한번 상기시키고 그 꿈을 펼쳐 보려고 한다.

꼭 이건만은 해놓아야만 여한이 없을 것같은 내 버킷리스트 10개 목표는 무엇이고, 그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하나 들추어내서  얼마나 실천하였고, 아직 미결로 남긴 항목은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를 점검해보려고 한다.

내가 선정한 버킷리스트가 비록 거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런저런 경험을 바탕으로 남은 여생을 위해서 제대로 그 길을 잘 갈 수 있을지 앞으로 10회에 걸쳐서 내 삶의 버킷리스트 하나하나를 세우게 된 이유와 현황설명을 해서 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삶의 지침으로 삼고자 한다. (계속)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