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BOUT > STORY
STORY

STORY

게시글 검색
(7) 홈피 메시지 중 20자 어록의 의미
시니어모델 조회수:106 118.235.16.45
2020-02-08 07:50:15

ㅡ 20자 어록에 수록된 메시지 중 일부 ㅡ


소위 공부 잘 하는 학생은 오늘 학교에서 배우고 체험한 것중에서 중요하다고 혹은 중심이 되는 내용 따위를 체계적으로 요점정리해 자신의 머리속에 기억하는 필터에 저장해두곤 한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지금껏 살아온 인생의 발자취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서 남은 여생을 보다 알차게 보낼 수있는 방법을 찾아 실행에 옮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가 매일 일기를 쓰는 이유도 다 그런 의미에서 그날의 일상을 요점정리의 한 방법의 일환으로 삼고 있는것이 아닐까. 그래서 나는 이 일상을 20자 엑기스로 압축해서 쓰고 싶었다.

이런 다짐은 내가 하고자하는 버킷리스트의 한 항목이었다. 일찍이 실행에 옮겨서 매일같이 내 카톡에 등재를 했다. 20자 일기라니 이정도는 가뿐하지 뭐! 생각했지만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다.

일상속에서 터져나오는 일말들이 얼마나 많은지 그런 관점에서 보면 내가 쓴 문자 하나하나는 귀하지 않을수가 없다. 내가 쓴 20자 어록이 수백 개로 쌓이다보니 내 삶의 질도 몰라보게 변했다.

누군가에게 하지 못할 말도 20자의 글로 적어보는 그 자체만으로도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것처럼 행복을 누리기 충분했다. 이런 어록은 나의 흔적을 남기는 가장 효과적인 보물창고인 셈이다

20자로 내가 겪은 하루를 성찰적 시각으로 씻어내고 있으니 얼마나 보람된 일인가! 20자 어록은 하루 일에 대한 기억, 반성, 의미같은 것이 담겨 내 삶의 필터에 걸러지는게 정말 좋았다.

일상의 헤드라인을 요점정리하는 오늘도 나는 짧은 시 한편을 쓰는 시인이 되어 일상을 압축하는 사색의 시간이 좋다. 오늘 하루의 필름을 되돌리는 이 작업은 훗날 한 권의 책으로 남길 것이다. (계속)

댓글[0]

열기 닫기